Search

클래스101 PD 채용

콘텐츠를 통해 모두가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도록 만드는, 클래스101 PD 입니다.

클래스101 오피스에서는 서울의 모든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뒷편으로는 숭례문, 바로 앞엔 근대 건축물인 옛 서울역이 있습니다. 갖가지 모양의 높은 빌딩도 여기저기 끝없이 펼쳐져 있죠. 바깥 풍경을 볼 때마다 도시의 한가운데에 있다는 걸 느끼며 '우리도 우리의 분야에서 중심에 있어야겠다'는 영감을 얻습니다. 클래스PD 의 다짐이기도 합니다.
이 직업은 세상에 없었습니다. 수많은 크리에이터를 만나고, 수강생이 원하는 걸 한 발 앞서 찾아내고, 콘텐츠의 혁신을 깊게 고민합니다. 지금 일하고 있는 PD들이 그동안 어떤 길을 걸어왔는지 살펴본다면 이 직업을 보다 자세하게 알 수 있을 겁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클래스를 만들고 있는 PD들을 만나며 세상에 없던 길을 걷는 클래스PD의 일을 살펴보겠습니다. 글을 읽고 궁금한 것이 생겼다면 아래의 메일 주소로 이력서와 함께 일하고 싶은 분야를 써서 보내주세요. 채용 담당자와 보다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서울역 앞 연세재단세브란스빌딩 18층에서 새로운 동료를 기다리겠습니다.
🚀
채용문의 완전 환영 👋  recruit@101.inc 서울 중구 통일로 10 연세재단세브란스빌딩, 18층

클래스 PD는요?

클래스메이트(수강생)들은 왜 클래스101을 찾아왔을까요? 사랑하는 일을 하기 위해, 더 나은 삶을 위해 클원을 찾아온 클래스메이트들. 우리는 그 꿈이 실제로 이뤄질 수 있도록 배움과 성장의 경험을 만드는 사람들입니다. 크리에이터의 지식과 노하우, 매력과 철학을 이끌어내고 그동안 클래스101이 쌓아온 콘텐츠 인사이트를 꾹꾹 눌러 담습니다. 클래스의 콘텐츠 책임자로서 구성, 제작, 미션 등 클래스가 제작되는 과정 전반을 총괄합니다.

클래스 PD 들은 매일 어떤 생각을 할까?

PD의 일은 마치 오케스트라에서 지휘자의 역할과 닮았습니다. 여러 악기를 동시에 가이드하여 하모니를 만들어내고, 좋은 소리란 무엇인가 끊임없이 고민합니다. 1 우리끼리 종종 하는 얘긴데요, "OO피디는 담당 카테고리 페르소나 그 자체가 아닐까!" 운동PD 럭키는 실제로 얼마 전 인생 몸매를 달성해 바디프로필을 찍었고요, 머니PD 노먼은 매일마다 출근길 투자로 수익을 내고 있어요. 우리는 각자 담당하고 있는 카테고리의 찐팬이기 때문에 입사가 곧 성덕의 길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서로의 다른 관점과 강점을 배울 수 있죠. 우리와 함께 하게 된다면 회사의 비전만큼 당신의 꿈도 꼭 지켰으면 좋겠어요. 가슴이 두근거리는 자기만의 꿈을 찾아오길 바라요. 당신은 어떤 분야의 찐팬으로 살고 싶나요, 그리고 우리는 당신에게 무엇을 배울 수 있나요?
2 사랑받는 클래스 콘텐츠를 만들고 싶어요. 내 손을 거쳐 간 콘텐츠를 본 사람들의 반응이 궁금하잖아요. 그래서 우리는 때로 콘텐츠 연구자가 되기도 합니다. "충분히 자세하고, 재미있고, 유익한가? 미션이나 이벤트 같은 장치가 필요하진 않은가? 성취감은 어떻게 느낄 수 있는가?" 첫 번째 수강자의 마음을 담아, 클래스 경험을 총체적으로 설계하죠. 시청 시간, 댓글, 미션, 진도율, 그 이후의 성장을 트래킹하고 가설과 실험을 반복하며 인사이트를 쌓아 나가요. 콘텐츠 셰프로서 최고의 맛을 내기 위한 비밀 소스를 연구한달까요? 사람들이 좋아하는 콘텐츠는 도대체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는 걸까요?
3 '본 만큼 상상할 수 있다'고 하죠. 많은 경우 창의적인 생각은 철저한 조사에서 만들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다양한 형식의 클래스 콘텐츠를 경험하고 싶고, 그 외에도 영화, 예능,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여러 장르의 영상 콘텐츠 소비하는 것을 즐겨요. '크리에이터에게 제일 잘 맞는 공간과 분위기, 소품, 조명과 색, 사운드는 무엇인지, 장면 연결을 어떻게 하고 자료는 어떻게 들어가는 것이 좋을까?' 상상할 때면 여러 곳에서 레퍼런스를 찾게 되니까요. 여러분이 최근 인상 깊게 본 콘텐츠는 무엇인가요?
4 피디들은 늘 마감과 완성도 사이에서 균형을 맞추고 있어요. 그래서일까 대부분의 피디는 기존의 업무 프로세스를 습득하고 난 후, 어느 순간부터는 저마다 자신만의 일하는 방식을 만들어 내더라고요. 자신에게 더 맞는 방식이 있을 수도 있고, 때론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할 때 더 큰 임팩트를 만들어내기 때문이죠. 비효율이 발생하는 프로세스를 효율화하는 것을 보는 것은 짜릿해요. 신사업에 참여할 기회도 많은데, 그럴 때는 새로운 제작 방식에 관해 토론하고 진화시켜요. 하나의 도시를 건설하는 마음으로요.
5 "피디님 어떻게 할까요?" 때로는 예상치 못한 문제에 부딪히고, 그럴 때면 모두가 피디를 바라보고 있어요. 그때마다 우리는 중심이 되어서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 판단하고, 어떤 선택이든 방향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이 콘텐츠에서 포기할 수 없는 핵심은 무엇인가, 협업 관계에서 원동력과 장애물은 무엇인가, 나는 어떤 단어를 선택해서 말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나? 두뇌를 풀가동합니다. 정답이라는 것은 없을지도 몰라요. 피디마다 스타일이 다르고 서로의 판단 노하우, 소통 노하우를 공유하며 집단 지성을 만들어 갑니다. 의자를 돌려 옆 동료에게 고민을 털어놔보세요. 아마 자기 일처럼 고민해줄 거예요. 실수와 성공은 모두 우리를 강하게 하니까요.
우리를 따라오려는 기업이 클래스101을 연구할 때, 우리는 우리의 고객을 연구합니다. 하고 싶은 도전이 아주 많고, 미래를 함께 꿈 꿀 동료가 필요합니다. 이 글을 읽고 심장이 두근거린다면 주저하지 말고 문을 두드리길 바랍니다.
🚀
급여는 협의 가능하며, 수습기간의 급여는 모두 정규직과 같습니다. 서류 전형을 마치고 추가 질문이 있을 경우 전화 인터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원서는 이곳에서 받고 있습니다. recruit@101.inc 로 접수된 지원서는 검토하지 않습니다.

클래스 PD ( 라이프 / 아트 / 머니 / 커리어 / 어학 / 키즈 )

클래스의 콘텐츠 책임자이자 제작자로서 기획부터 런칭까지 콘텐츠 제작 전반을 진행, 총괄합니다.
주요업무
자격요건
우대사항

클래스 PD 지원하러가기

아래 클래스101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클래스 카테고리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지원해주세요. '지원하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직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Contact

(주)클래스101
서울 중구 통일로 10 연세재단세브란스빌딩, 18층
채용공고
자주 묻는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