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여러분의 지원, 신고가 채용의 결정적 단서가 됩니다.(~22.03.06)

[CLASS101_공개수배 WEEK(~22.03.06)]

이 글의 BGM으로는 아래 오디오를 권합니다.

수배 배경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창작자 경제) 분야를 선도하는 클래스101은 '모두가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도록'이라는 비전을 가진 팀입니다.
2018년 3월, '준비물까지 챙겨주는 온라인 취미 클래스'라는 차별화 된 전략으로 시장에 진입하였습니다.
최근 1년간 회원 수는 2021년 12월기준, 368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8배 늘었고, 같은 기간 플랫폼 내 강의 수는 2800개로 약 2.2배 증가했으며 크리에이터 수와 크리에이터 누적 정산액은 최근 각각 11만5000명, 635억원을 돌파하며 두드러지는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구축을 위해 올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는 플랫폼으로써 폭발적 성장이 가능하도록 탄탄한 기반을 다지는 한 해 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22년에는 온라인 클래스를 넘어 전자책, 오디오북, AI 클래스, 실물상품 등과 같이 더 다양한 상품군을 통해 크리에이터 분들이 수입활동을 지속할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만들 예정이며, 클래스를 구매하지 않고도 즐길 수 있는 컨텐츠 포함해서 자주 켤 수 있는 CLASS101 앱이 되고자 하는 목표가 있습니다.
전 세계 크리에이터와 클래스메이트가 PC와 모바일을 오가며 강의를 진행하고 수강료 결제 및 정산과정에서 완성도 높은 사용자경험(UX)·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을 접목한 글로벌 크리에이터 플랫폼을 만들고자 합니다.
개발로 CLASS101을, 그리고 세상을 바꿔줄 당신이 필요합니다.

인상착의, 좁혀오는 수사망

결정적 단서 및 추가 단서들은 토글(︎)을 클릭해서 확인해주세요
SOFTWARE ENGINEER(Back-end/Front-end)
iOS DEVELOPER
ANDROID DEVELOPER

 슬기로운 클원 생활

검거 후 아래와 같이 생활함을 고지합니다.
제1항. 아마존, 몰로코 출신 CTO 구현서님이 장기적 관점으로 만들어가는 개발 문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몰로코 등의 글로벌 기업들의 좋은 개발문화들이 정착해나가는 경험을 해볼 수 있어, 실리콘밸리나 글로벌 IT대기업으로 다음 커리어를 생각하고 있는 분들에게 더욱 좋습니다.
계란으로 바위치는 커리어를 경험해오신 CTO님과 직접 원오원하며 업무, 커리어 등 도저히 해결방법을 모르겠는 고민거리를 해결해나갈수 있습니다.
온콜 제도, 포인트제, 포스트모템 등등을 제대로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매달 테크조직 타운홀 미팅을 통해 조직내 변화에 설명을 듣고, 테크 조직 리더들과의 Q&A세션에 참가하게 됩니다. 팀과 회사의 방향성을 확인하고, 단기/장기 계획들에 대해 짚어보면서 일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갑작스런 일정 변경이 잦지 않은 개발환경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성장이 회사의 성장으로 이어지고, 다시 회사의 성장이 개인의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는 시스템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경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테크 회사로서의 현재 클래스101은 젊고 패기있는 개발자들이 다양한 첨단 기술들과 선진 기법들을 적용해가고 있습니다. 한국이나 실리콘 밸리의 여느 테크 기업들과 비교해도 개발문화나 사용하는 서비스, 용어 등에서 큰 차이가 느껴지지 않을 겁니다.
최신 기술에 대해 스터디하고, 서로 토론하는 문화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코드상에서도, 슬랙채널에서도, 정기 미팅에서도, 세미나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도 다양하게 열리는 기술적 논의들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코드리뷰 가이드를 함께 개선하면서 더 나은 코드리뷰 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습니다.
개발자들이 자발적으로 만들어 낸 클래스101 기술블로그 글에서 느낄 수 있는 것처럼, 자신이 풀고 있는 문제보다 남이 어려워하는 문제를 같이 푸는 것에 희열을 느끼는 문화입니다. 매일매일 이야기기하고 고민하고, 같이 문제를 풀어주는 그런 동료들과 일하실 수 있습니다.
스스로 끊임없이 진화하는 야망있는 개발자분들과 함께 일하면서 자극받을 수 있습니다.
코드를 짜면서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는 엔지니어 분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어떤 문제가 왜 문제가 되는지를 명확히 알고, 어떤 식으로 하면 해결할 수 있을지, 팀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등등을 고민하면서 오너십을 가지고 문제를 해결해나갈 수 있는 분들과 일할 수 있습니다.
솔직하고 가감없이 본인의 의견을 말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진 분들과 일할 수 있습니다.
계속 성장하는 회사다보니 완벽하게 개발하는게 힘들고, 수많은 문제를 마주하는 상황일텐데, 여기에 스트레스받거나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문제를 해결해가는 분들과 일할 수 있습니다.
틀린걸 빠르게 인정하고, 그 다음 스텝으로 나갈 수 있는 동료들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시도하고 싶은 것이 현실적인 문제로든 혹은 결론적으로 옳지 않은 방향이라고 결론이 났을때 받아들일 수 있는 마인드를 갖춘 동료들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지구상에서 GraphQL 을 가장 잘쓰는 팀이 되는 미션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프론트엔드 기술력을 가지는데 동참하고 싶거나, 그런 팀과 함께 협업할 수 있습니다.
제2항. 일이 인생에서 재밌어지는 경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클래스101, 유튜X 등과 같은 온라인클래스 및 영상콘텐츠에 하루에 30분 이상 시간 쓰는 분들은 더 재밌게 일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에 흥미가 있으신 분 환영합니다.
한 평생 누군가의 삶에 기여하는 경험을 해보실 수 있는 자부심을 가져볼 수 있습니다.
B2B 솔루션이 아닌 유저들이 직접 쓰는 제품을 다뤄볼 수 있습니다. B2B, B2G등 사업 대상에 따라 다양한 요구사항을 가진 제품을 만들어볼 수도 있습니다.
50개가 넘는 다양한 직무의 사람들과 만나고, 그들이 이뤄내는 임팩트나 실험, 실패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주 근무시간 50시간이 넘지 않게 워라밸 지키면서 일할 수 있습니다. 물론, 본인이 원한다면, 52시간도 업무 가능합니다.
웬만큼 재밌어 보이는 프로젝트는 가서 할 수 있습니다. 또, 조직에 기여되는 일이라면 자유롭게 주도하고,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피드백이나 시행착오를 두려워하지 않고, 계속해서 액션 하는 문화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연령대의 구성원들과 함께 일할 수 있다는 것, 요청이나 문의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주는 동료들과 일하는 것은 또 다른 재미를 가져다줍니다.
제3항. 밀도있는 성장을 하는 스타트업은 어떻게 일하고, 어떻게 변해가는지 느낄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 NFT 기술 등도 고려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계속 실험하고 도전하는 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101은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들을 많이 풀고 있습니다.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의 범위들과 생각의 크기를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앱 개발자분들은 오시게 되면 크로스플랫폼 개발을 경험해보실 수 있고, Java (Kotlin), Swift로 라이브러리를 만들어 네이티브 모듈들을 만드는 작업을 처음부터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우리의 앱 서비스는 현재 React Native, Typescript로 개발이 되어 있고, 앞으로 네이티브 전환 혹은 일부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서비스를 경험하고, 관련 개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특히 클래스101은 원빌드로 갈 예정이지만, 글로벌앱은 없는 상태라, 모바일 쪽에 대한 기회도 상당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업무만 하는게 아닌, 더 나은 개발팀을 위한 기여도 함께 할 수 있는, 해야만하는 환경입니다. 예를 들어, 아키텍쳐를 강제한다던지, 디자인 시스템을 만든다던지 등의, 생각 없이 개발해도 좋은 코드를 빠르게 만들 수 있는 환경을 함께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내가 만든 애플리케이션을 개발부터 운영 그 끝단까지 다 책임질 수 있습니다.
40명정도인 개발팀이 100명의 개발팀으로 성장할때 만들어야할 문화들이나 규범들을 직접 경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퀀텀 점프를 위해 클래스101의 빠른 성장을 도왔던 평어를 2021년, 과감하게 폐지하였습니다. 경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부록
포괄임금제 폐지로 일한 만큼 보상받고, 스타트업씬에서 탑티어 연봉을 받고 일할 수 있습니다.
22년 4월 중순에 사무실을 이사합니다. 테헤란로에서 근무가능합니다.
클래스101의 클래스를 맘껏 듣고, 키트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내가 만드는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경험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도서 지원, 클래스 지원, 컨퍼런스 지원 무제한으로 받고 빠르게 성장가능한 환경입니다.
9시부터 11시 사이에 매일매일 다른 시간에 출근 가능합니다.
30분 단위로 연차를 쪼개 쓰면서, 본인의 시간을 주체적으로 쓸 수 있습니다.

 지원 및 제보 방법

지원 및 제보 방법 살펴보기
지원 및 제보 → 리크루터 연락 → 코딩테스트 → 코딩인터뷰
*예외적인 상황에서는 추가 인터뷰나 과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원 및 제보
리크루터 연락
코딩테스트
코딩인터뷰

Thank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