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arch
Duplicate
📙

어학 콘텐츠

어학PD 스텔라

"사람들이 '언어'를 통해 더 많은 기회, 더 새로운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안녕하세요, 저는 클래스101에서 어학 클래스를 담당하고 있는 스텔라PD입니다. 클래스101이라는 회사를 들었을 때 주로 무언가를 만들어보는 취미 클래스들이 많은 곳으로 많이들 생각하시더라고요. 하지만 이 안에 얼마나 다양한 어학 클래스들이 있는지 아시면 깜짝 놀라실 거예요. 클래스101의 어학의 세계에는 여러분이 생각하는 어학 클래스 그 이상이 존재하고 있답니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부터 시작해서 스페인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독일어 등 다양한 언어의 회화나 문법 클래스부터 통역, 출판 번역, 영상 번역, 의료 회화, 법률 영어, 시사 영어 뉴스 등 클래스101에서만 볼 수 있는 전문적인 클래스들까지 귀한 어학 클래스들이 정말 많은데요. 또 취미나 자기 계발을 위한 원서 읽기, 엄마표 육아 영어, 자격증 시험 클래스 등등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었던 어학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곳이 바로 클래스101입니다. 클래스 하나하나 전문 크리에이터분들의 전문 지식과 소중한 경험이 고스란히 담겨서 다른 곳에서는 들을 수 없는 내용들을 듣고 공부할 수 있죠. 그 깊이와 퀄리티는 자부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멋진 어학 클래스들을 기획부터 제작하고 세상에 내보내고 관리하는 일을 제가 맡고 있답니다.

클래스101에서 어학PD는 ?

영어를 좋아하시나요? 아니, "언어"를 좋아하시나요? 그렇다면 여기 집중해주세요! 여러분이 혹할만한 role들이 있을 것 같거든요 :) 클래스101에서 어학PD는, 넓게는 클래스 기획부터 시작해서 크리에이터와 함께 커리큘럼을 구상하고, 수강생들이 더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방향으로 보완하면서 어떤 내용들로 수업을 구성할지, 또 어떤 내용들이 들어가면 더 재미있고 학습 효과가 높을지 고민하면서 클래스를 제작하게 됩니다. 클래스 영상을 통해 크리에이터가 내용을 효과적으로 수강생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어학 콘텐츠의 속 알맹이와 겉껍질을 만드는 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언어를 좋아한다면 어떤 식으로 경험해야 수강생들이 그 언어를 제대로 배울 수 있는지 아마 감이 있으실 거예요. 그런 여러분의 감과 경험치를 제작에 쏟아부어 하나의 클래스를 완성도 있게 세상에 내놓는 일을 어학PD는 하게 됩니다. 또한 클래스 후기와 댓글을 통해 어떤 부분이 만족스러웠고, 어떤 부분을 더 채워야 하는지 수강생들의 소리를 최전선에서 들으며, 잘 되는 클래스 인사이트를 넓혀가고요. 매일 퇴근하기 전, 저는 내일의 To do 리스트를 적는데요, 매일매일 바뀌는 날짜 옆에 변하지 않는 고정 문구가 있습니다. "잘 되는 클래스의 인사이트를 지니는 PD가 되자"입니다. 클래스 하나가 런칭될 때마다 어학PD로서의 인사이트가 하나씩 차곡차곡 쌓이고 있다고 생각하니 자랑스럽고 뿌듯합니다. 클래스 제작을 하면서 PD로서 내가 집어넣은 어떤 요소(또는 장치)를 통해, 클래스메이트의 "실력이 늘었어요", "배운 표현을 외국인 환자에게 써먹어 봤어요", "마음만 먹다가 번역가의 세계로 입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영어가 정말 재미있어졌어요" 라는 댓글들을 볼 때, 가장 큰 희열을 느낍니다. 클원에는 영어 회화 클래스들만 있는 것이 아니라 정말 다양한 언어를 다양한 형태로 접하게 되는 클래스들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의 언어적 감각과 경험치, 나의 역량을 더 넓은 관점에서 펼쳐볼 수 있어요! 모든 어학 클래스의 제작 목표는 하나입니다. "어떻게 하면 이 크리에이터의 어학 전문 지식과 경험을 수강생들이 가장 효과적으로 가장 재미있게 가져갈 수 있을까?에만 초점을 맞춘다면 말이에요.
어학PD라는 직무를 클릭해서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시는 여러분은 이미 '언어'를 좋아하고 사랑하는 마음이 아주 크실 것 같은데요. 저는 일단 그게 가장 중요할 것 같아요. 여러분이 그동안 갈고 닦은 언어 실력을 뽐내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그 언어를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한 경험치와 인사이트가 가득하시다면, 그리고 아직 발전 가능성이 무한한 클래스101의 어학 파트를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강력한 어학 플랫폼으로 키워가고 싶은 포부가 가득하시다면, 제 옆자리 깨끗하게 정리해놓고 기다리겠습니다! 또한 온라인 영상 콘텐츠를 다뤄보셨거나 직접 제작해보신 분들도, 아니면 간접적으로 경험하셨어도 관련 경험이 있으시다면 큰 플러스가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어학 클래스 특성상 내용의 정확성이 중요한만큼 관련 언어에 대한 깊은 지식과 실력을 갖추신 분이 오시면 더 좋겠어요. 콘텐츠를 보고 잘못된 부분을 캐치하고 보완하는 것도 어학 PD로서의 중요한 업무거든요. 그래서 본인이 꼼꼼하다, 철저하다고 생각하신다면 더더욱 환영입니다~! 클래스101의 어학 클래스는 내 손을 거치지 않고는 나갈 수 없다는 자부심을 갖고 저와 함께 일하실 동료분, 기다리고 있을게요, 얼른 오세요. :D
어학 클래스 PD 지원하기 (클릭)